![]() |
2일 광주광역시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투표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공공기관·기업·단체가 운영하는 SNS 채널의 운영 성과와 콘텐츠 경쟁력을 평가해 시상한다.
'비짓광주'SNS 채널은 숏폼 영상, 광주 주요 축제·행사 현장 기록, 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광주 관광 브랜드 가치 제고와 방문객 유치에 기여해왔다.
특히 2025 광주 방문의 해를 맞아 매월 주요 관광 키워드를 발굴·홍보하고, 외국인이 포함된 비짓광주 SNS 기자단의 활동을 통해 글로벌 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에는 채널 리브랜딩 성과를 인정받아 2024 한국공공브랜드 대상 2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활발한 콘텐츠 제작을 이어가고 있다.
투표는 네이버 소셜 로그인 후 대한민국 SNS 대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광주광역시관광공사'를 선택해 추천 버튼을 누르면 된다. 투표와 함께 응원 댓글을 남긴 인증샷을 네이버폼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비짓광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비짓광주 SNS 채널은 광주의 다양한 매력을 쉽고 즐겁게 전달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성장해온 채널"이라며, "2025 광주방문의 해를 맞아 광주대표 홍보채널이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