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재단은 9일 한동대에서 '신규직원 공개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
설명회는 개관을 준비하는 POEX가 지역사회와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 또 청년 인재들이 어떤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를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재단은 채용설명회에서 MICE 산업 성장 가능성, POEX 운영 전략과 인재상, 포항 MICE산업이 자리 잡기까지의 한동대의 역할, 실무자가 들려주는 현장 경험 등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MICE 허브'라는 비전을 강조하고 참가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어 경로를 제시했다. 또 질의응답 시간으로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고민을 직접 나누고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재단은 이번에 기획·행사 운영, 전시·마케팅, 경영 지원 등 다양한 직무에서 역량 있는 신입 인재를 4명 선발하기로 하고 이달 15일부터 19일까지 채용 전용 사이트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이후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11월 중 최종 임용한다.
POEX 관계자는 "한동대 채용설명회는 청년들이 MICE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체감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비전을 그려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도전과 성장을 향한 기회를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는 포항시와 협력해 마이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지역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