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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시콜센터 내부 전경(아산시 제공) |
23일 아산시에 따르면, 올해 57개 업종, 255개 기업·기관, 51개 공공기관과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아산시는 전문 상담 인력을 대상으로 지속적·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 응대 근로자의 스트레스 완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감성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1월부터 유선 상담뿐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 '아산시 생활민원'을 통한 민원 접수를 병행하는 한편, 주요 시정 관련 문의 전담 처리는 물론 상담 창구를 다양하게 제공해 93.8%에 달하는 시민 만족도를 기록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전문 창구로 자리매김해 시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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