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천군청 전경<제공=합천군> |
접종 일정은 75세 이상 어르신이 10월 15일부터, 70~74세는 10월 20일부터, 65~69세는 10월 22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이번 접종은 합천군 보건소와 삼가면 보건지소를 제외한 관내 보건지소와 지정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된다.
어린이와 임신부도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에 포함된다.
어린이 중 생후 6개월 이상 9세 미만의 2회 접종 대상자는 9월 22일부터, 1회 접종 대상자는 9월 29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임신부 역시 같은 날부터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자체 사업으로 만 14세에서 64세까지의 군민에게도 백신 접종을 지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 접종 대상에 포함되며, 오는 10월 24일부터 보건소와 전 보건지소에서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예방접종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능하며, 접종기관별 일정과 대상이 다를 수 있어 반드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접종 시 신분증이나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안명기 보건소장은 "독감과 코로나19 동시 접종을 통해 군민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방역 체계를 유지하겠다"며 "정해진 일정에 따라 많은 분들이 적기 접종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가을의 문턱에서 시작되는 이번 접종은 단순한 예방을 넘어 군민 모두의 건강을 지켜내는 든든한 방패가 될 전망이다.
작은 예방의 실천이 모여 안전한 합천을 만든다.
합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