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주시청. |
시는 '2026년 충주시 시민 대상',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행복상' 후보자를 2월 2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시민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충주시의 명예를 높이고 시정 발전과 주민 화합에 기여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또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행복상'은 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드높였거나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시민 대상'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언론 ▲교육·체육 ▲산업·경제 ▲농림·축산 ▲사회봉사·윤리 ▲특별 등 6개 부문으로, 부문별 1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행복상'은 별도 부문 없이 각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민 대상' 후보자는 5년 이상 충주에 거주했거나 과거 5년 이상 거주한 경험이 있으면서 추천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시민으로 제한된다.
단, '시민 대상' 특별 부문과 '충주를 빛낸 얼굴상', '충주행복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 각 부서장과 읍·면·동장, 시 소재 기관·단체장 또는 개인이 할 수 있다.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20인 이상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추천 서류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20일까지 시청 자치행정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시민 대상 공적심사위원회와 충주시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3월 중 결정되며, 시상식은 4월 23일 '2026년 충주의 날' 기념식에서 열린다.
맹구호 자치행정과장은 "지역 곳곳에서 충주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숨은 공로자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추천을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충주시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