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군 19전비-맘스커리어 군 가족 복지증진 업무협약식.(19전비 제공) |
이번 협약은 출산 친화적 문화 확산과 일·가정 양립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19전비 부대원과 군 가족을 대상으로 출산 장려와 결혼·육아교실 운영을 지원하고, 임신·출산 군 가족에게 육아용품을 제공하는 등 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상호 발전과 군 가족 지원 강화를 위한 제반 사항을 긴밀히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부대 장병 대표로 참석한 임산부 가족에게 맞춤형 육아용품 세트가 전달됐다.
맘스커리어 측은 앞으로도 태교 클래스 등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과 육아 인프라 지원을 통해 장병들이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바탕으로 임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류형춘 인사행정처장(중령)은 "군 가족의 행복은 장병들의 사기와 직결되고, 이는 주 임무 완수의 밑거름이 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대원과 군 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맘스커리어는 임신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사회 참여를 지원하는 여성 전문 매체이자 사회적 기업으로, 엄마 기자단 양성과 임신·육아 교실 운영 등을 통해 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힘써 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1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