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주교육지원청 '설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 단체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
충주교육지원청은 10일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열고 풍물·자유·무학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방문 시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청렴-충주교육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충주교육지원청 직원 40여 명과 충주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임원들이 참여해 청렴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장보기 활동과 함께 청렴 문화 확산을 독려했다.
같은 날 충주교육지원청은 청소년법인인 충주여성청소년중장기쉼터를 방문해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쉼터에 머물고 있는 위기청소년들을 만나 격려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명절을 앞두고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교육가족과 시민 모두가 신뢰하는 청렴한 충주교육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쉼터 방문에 참여한 직원은 "명절을 앞두고 쉼터에 있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위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교육지원청은 설 명절을 맞아 10일부터 12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어가는 한편, 지역 내 장애인·청소년 복지시설을 추가로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1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독자제보] "폐업 이후가 더 지옥" 위약금에 무너진 자영업자](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0d/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