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증심사에서 JB가 운영하는 'CCTV를 활용한 AI 굴착공사 탐지 솔루션'이 고객안전 확보를 위한 우수사례로 호평받았으며, 그 외에도 CCM 인증을 위해 인적 요소, 시스템, 조직 문화 개선 등 CCM을 위한 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
앞서 한권희 대표이사는 신년사와 매월 임직원에게 전하는 CEO 메시지에서 '고객'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언급하며 고객이 없는 기업은 지속할 수 없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지 못하는 기업은 발전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해왔다.
이는 조직 문화를 고객 중심 문화로 바꾸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풀이된다.
JB의 관계자는 "지난 30여 년간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모든 고객이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조직문화 정착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여 고객 만족의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안=김한준 기자 hjkim7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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