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민원실서 팝콘데이 행사

장흥군, 민원실서 팝콘데이 행사

여성단체협의회 연계 친절·청렴 캠페인

  • 승인 2020-01-14 20:28
  • 수정 2020-01-14 20:28
  • 위재신 기자위재신 기자
팝콘데이 운영 (2)
장흥군이 여성단체협의회와 연계해 2020년 첫 팝콘데이 행사를 지난13일 본청 현관에서 운영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이 여성단체협의회와 연계해 2020년 첫 팝콘데이 행사를 지난13일 본청 현관에서 운영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청태전 음료와 팝콘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봉사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 달에 두 번씩 친절·청렴 캠페인을 현관에서 어깨띠를 두르며 민원안내를 실시했다. 또한 즉석에서 팝콘을 만들어 군청을 찾는 군민들에게 나눠주는 등 행사를 추진했다.

민원봉사과는 '친절은 민원봉사과로부터'라는 마음으로 창구민원을 제외한 전직원들이 이번행사에 함께 참여해 청태전 건강차를 팝콘과 함께 제공해 군민들과 사랑의 온정을 함께 전달했다.

민원봉사과는 2020년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의 종합민원처리과를 민원봉사과로 실과소명을 바꾸고 친절·소통·행복민원실을 운영해 군민중심의 달라진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파티션 가림막으로 구획이 나뉘어져 답답한 모습의 사무실환경 또한 가림막을 철거했다.

이날 민원봉사과를 찾은 민원인은 "확 달라진 사무실 분위기로 딱딱한 관공서가 아닌 금융창구를 찾은듯한 기분이며, 무료한 대기시간에 장흥의 전통차인 청태전을 대접받아 기다림이 그렇게 지루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실과명이 바뀐점을 전직원이 무겁게 받아들이며 친절 민원서비스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더욱더 팀간 소통과 빠르고 신속한 민원행정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장흥=위재신 기자 wjs238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5.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2.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3.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4.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