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원봉사는 이용자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이용자들을 돕기 위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행정동우회 회원은 약 400여명으로 과거 대전시에서 근무하다 퇴직한 공무원들로 비영리사단법인체로 구성됐다.
행정동우회에서는 시정 참여, 민원상담, 사회봉사 등과 함께 회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일거리 사업 등도 펼치고 있다.
특히, 행정봉사단으로서 젊은 시절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경험을 재능나눔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에 헌신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
더욱이 후진들을 위한 취미 교실 운영과 서예지도, 사진동우회, 바둑교실, 초등학생 효문화 지도 강의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노인들에게는 스마트폰 사용 교육과 등산 등을 지도 안내하고 있다.
그동안 사진작가인 오영재 회원은 지역의 어르신들 150여명에게 영정 사진을 찍어 무료로 제공하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 활동에 나서고 있다.
한편, 행정동우회 이경희 사무처장은 "매년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 교육 등 연수 활동과 함께, 거리질서 캠페인, 환경 정화 등 연 2회 이상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활동을 펼치지 못해 아쉬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수영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