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과 삼겹살을 한 매장에서? 미스터보쌈,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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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쌈과 삼겹살을 한 매장에서? 미스터보쌈,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주목

미스터보쌈-미스터삼겹 동시운영 통해 브랜드 안정성 높아

  • 승인 2018-06-22 15:29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경기 침체와 고용률 저하 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창업의 문을 두드리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자 하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최근엔 성인이 되고나서 바로 사회에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 사이에서도 창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특히 외식업은 타 업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친숙함으로 인해 예비 창업자들은 누구나 한번쯤 관심을 가질만한 업종이다. 실제로 국세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산업별 총 신규사업자 119만 425명 중 외식업 관련 창업자는 18만 6,902명으로 나타났다. 창업주 6명 중 1명은 외식업에 뛰어든 셈이다.

국내 외식업 매출액은 약 84조 원으로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하나 수많은 브랜드들이 난립하는만큼 창업아이템 선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트랜드 주기가 점점 짧아지는 요즘은 표면적인 유행만 보고 사업에 뛰어드는 것이 아닌 수익성과 아이템의 차별성 등을 꼼꼼이 따져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단일 업종이 아닌, 삼겹살과 보쌈이라는 멀티브랜드 운영전략을 내세운 프랜차이즈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미스터보쌈'은 보쌈 브랜드외에도 '미스터삼겹'이라는 삼겹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한 매장에서 동시에 두가지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가 매장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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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삼겹은 수비드 조리방식(저온에서 장시간 익히는 조리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였으면서도 육즙이 살아있다. 특유의 마늘소스로 느끼함이 없어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2인 기준 1만 9천원대 가격으로 가성비도 뛰어나다는 후문이다.

미스터보쌈에 따르면 약 30여개의 매장에서 미스터보쌈과 미스터삼겹을 멀티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매장 대부분이 매장운영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미스터보쌈 관계자는 "배달 삼겹살의 경우 젊은 층의 트렌드에도 맞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출이 확대될걸로 기대된다"며 "점주님과의 상생에 포커스를 맞추고, 점주님과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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