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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사장과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IPA |
IPA는 대만국제크루즈협회 우쉰펑(WU Hsun-Feng) 회장, (사)한국국제크루즈연구원 임복순 원장 등 관계자들과 회의를 통해 인천항이 모항으로서 가지는 강점을 홍보하고 인천-기륭을 오가는 항로 모델을 제안했다.
인천항은 기항지로서도 매력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특히 인천공항과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다는 지리적 강점을 지닌다. 해외 관광객이 크루즈를 타고 인천항에 입항한 후 인근 지역을 관광하고 공항을 통해 출국하거나, 반대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관광객이 관광을 마친 후 인천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출항할 수 있어, "플라이 앤 크루즈(Fly & Cruise)" 모항 운영의 최적지라는 것이 공사의 설명이다.
인천항에서는 이러한 "플라이 앤 크루즈" 모델을 기반으로 한 "더블 홈포트(Double Home Port, 2개 모항)" 활성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인천공항으로 입국, 관광 후 인천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대만 기륭으로 여행하거나 반대로 대만 공항으로 입국, 관광 후 기륭항에서 크루즈를 타고 인천항으로 크루즈를 타고 입항하는 항로 개설 방안이 구체적으로 논의되었다.
김상기 IPA 운영부사장은 "인천항은 과거에는 크루즈 기항 중심의 항만이었으나, 현재는 '25년 기항 32항차 중 절반인 16항차가 모항으로 운영될 정도로 세계 크루즈 선사들로부터 모항으로서의 강점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 효과가 높은 모항 항로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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