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주) 취약계층 아동 위한 과학·진로체험 교육 후원금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 대전시 국방우주산업과 김진섭 과장,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 최화봉 기획관리부 부장,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 최승인 충청권역총괄본부장. |
이날 전달식은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 최화봉 기획관리부 부장, 대전시 국방우주산업과 김진섭 과장, 초록우산 최승인 충청권역총괄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금은 대전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과학 실험 교육, 진로탐색 활동, 창의력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과학기술 접근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와 실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주) 취약계층 아동 위한 과학·진로체험 교육 후원금 전달식 단체사진 |
대전시 국방우주산업과 김진섭 과장은 "과학기술이 아동의 꿈과 연결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 최승인 본부장은 "아동의 미래를 위해 관심을 갖고 함께해주신 한수원 중앙연구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아동의 성장을 돕는 교육 나눔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과학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로봇&코딩 아카데미(대표 장미영)에서 교육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봇과 인공지능(AI) 체험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창의력과 자기효능감 향상, 미래 직업 역량 개발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또 실제 미션 수행 중심의 수업을 통해 참여 아동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로봇을 직접 설계·구동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되고, 로봇, 인공지능, 공학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