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눔봉사단'과 '지역아동센터서포터즈'는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나눔봉사단'은 복지시설의 청결을 위한 환경정리와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지역 취약 어르신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노인공익활동 사업단이다. '지역아동센터서포터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청소, 급식지원, 학습보조 등 업무를 수행하는 노인역량활용 사업단이다.
![]() |
복지관은 어르신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안전하게 활동하실 수 있도록 ▲기온에 따른 탄력적 활동 시간 조정 ▲안전물품 제공 ▲폭염 대응 행동요령 안내 등 세심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나눔봉사단에 참여 중인 박 모 어르신은 "폭염이 이어지고 있지만 활동을 하면 운동도 되고, 함께 일하는 분들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즐겁다"며 "복지관에서 항상 안전을 신경 써주셔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다"고 전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노인일자리는 단순한 소득활동을 넘어 어르신들이 삶의 의미와 활력을 되찾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창출, 보급해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