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 보건소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강화 및 업무연찬 교육 모습 |
부서별 일정에 맞춰 주 1회꼴로 이어지는 교육은 22개 부서 중 이달 14일 현재 18개 부서가 교육을 마쳤고 하반기까지 전 부서가 마무리하게 된다.
교육에서는 부서별 발생 민원을 직원 전원이 공유하며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민원 특성을 깊이 분석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를 통해 고충 민원 사례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민원 응대에 필요한 올바른 태도와 마음가짐을 함께 다지고 있다.
특히 민원소통과장 등이 부서별 교육에 함께해 민원 발생 현황과 특이민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형 해결책을 도출하고 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의 이미지 제고와 고품격 민원서비스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