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일 충주중산고가 호주 시드니 글로벌 체험학습 발대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충주중산고 제공) |
이날 행사에는 충주미덕학원 안건일 이사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정범 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이정훈 충주교육장, 유영기 충주시의회 의원을 비롯해 교직원, 학부모, 참가 학생들이 함께했다.
조길형 시장은 "호주 시드니 글로벌 체험학습을 통해 큰 세상을 향한 포부를 갖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정범 도의회 교육위원장과 이정훈 교육장도 학생들에게 "설렘과 기대 속에 떠나는 여행이 성장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안전한 체험이 되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글로벌 체험학습은 25일부터 30일까지 5박 6일간 진행된다.
학생들은 호주 시드니 대학교를 방문하고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탐방, 오페라하우스와 자연사박물관·미술관 관람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세계적 안목을 넓힐 예정이다.
강준희 교장은 "학생들이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큰 꿈을 펼쳐 지구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며 "예산을 지원해준 충주시와 충북도의회, 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들은 "외국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설렌다"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큰 꿈을 키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