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군청사 |
새롭게 선정된 품목은 ▲사과약과 ▲포도(블랙사파이어) ▲한돈(생삼겹살세트)으로,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통해 기부자에게 제공된다.
기존 사과, 쌀, 버섯, 한우, 사과와인, 장류, 사과즙, 기름, 국수, 한과, 사과빵, 예산사랑상품권,서리태 등 19개 품목과 함께 이번 추가로 총 22종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특히 한우 구이용 1인 세트는 1인 가구에 적합하게 구성됐으며, 사과잼과 조청이 겹겹이 쌓인 사과약과는 은은한 사과향과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씨가 없고 껍질째 먹을 수 있어 편리하며,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혀 기부금 모금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답례품 제공으로 기부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재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역 우수자원을 활용한 답례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해당 지자체가 기부금을 주민 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특산품을 답례로 제공하는 제도이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 온라인 사이트와 전국 농협을 통해 가능하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