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성군청. |
이번 행사에는 보조사업자와 민간위탁사업자,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행사는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1부와 2부로 나뉘어 토크콘서트와 뮤지컬 공연 등 소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조병옥 군수가 무대에 올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직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사례들을 소개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직원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평소 궁금했던 청렴 관련 질문에 진솔한 답변을 내놓아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청렴·소통·공정'을 주제로 한 2행시 대회에서는 창의적이고 재치 있는 작품들이 소개돼 청렴 가치를 새롭게 풀어냈다.
2부에서는 청렴 뮤지컬이 무대에 올랐다.
갑질, 청탁, 이해충돌방지법 위반 등을 다룬 이번 공연은 음악과 연기를 결합해 청렴 메시지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 참석자들의 몰입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조병옥 군수는 "청렴은 단순한 규칙이 아닌 군민과의 신뢰를 지키는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청렴 교육이 이렇게 재미있고 의미 있게 다가온 건 처음"이라며 "공연과 대화를 통해 청렴의 필요성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청렴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반부패 정책을 강화해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