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천군 청년기자단이 김기웅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천군 제공) |
서천군이 청년 시각으로 지역과 군정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군은 26일 장항 송림동화 대회의실에서 제1기 서천군 청년기자단 젊은 시선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5명으로 구성된 청년기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서천군이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 현장을 직접 취재해 해당 기사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청년기자단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 군정 소통을 다변화하기 위한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앞으로 군정 전반에 청년 참여 기반을 확대하는 마중물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위촉식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 청년기자단, 언론인 멘토단, 서천군 보도자료 담당 직원 등 40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와 기자단 윤리실천 서약, 보도기사 작성 역량강화 워크숍 등으로 진행됐다.
김기웅 군수는 "젊은 시선이란 명칭에 걸맞게 새로운 시각으로 지역의 변화와 비전을 진솔하게 전달해 달라"며 "청년기자단의 취재와 콘텐츠 제작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천군은 청년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기사 또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멘토단이 함께 참여하는 정기 자문회의, 편집회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