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흥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 예산군제공 |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이웃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양승도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주민자치회원 10여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밑반찬을 정성껏 준비했다.
완성된 반찬은 주민자치회원들이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전달 과정에서 안부를 묻고 말벗이 돼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함께 나눴다.
양승도 주민자치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반찬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행복한 대흥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순 대흥면장은 "항상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시는 주민자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흥면 주민자치회는 매년 반찬 나눔 행사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