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조림초,'좋은 학부모 아카데미'운영 |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 학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해 전체 가정의 절반이 넘는 학부모가 참여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행사는 1학기 동안 진행된 학교의 주요 활동을 영상과 사진으로 함께 감상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담긴 장면들이 소개되며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
이어 2학기에 계획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안내해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과정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특별히 마련된 체험 활동은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꽃바구니 만들기'였다. 학부모들은 각자의 개성을 담아 꽃을 고르고 정성껏 꽃바구니를 완성했다. 완성된 꽃바구니는 곧 자신에게 전하는 선물이 되었고,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마음을 돌보고 위로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강인성 교장은 "학교 교육은 학부모와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한다"며 "이번 아카데미가 학부모님들께 작은 쉼과 위로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림초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와의 신뢰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