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고덕중,'나답게, 함께'양성평등 교육주간 운영 예산교육청제공 |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성평등한 문화를 실천하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첫날에는 담임시간을 활용해 양성평등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활동지를 작성하며 학생들이 올바른 인식을 다졌다.
이어 교내 전시와 도서 전시가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성인지 감수성을 기르는 OX 퀴즈와 양성평등 용어 삼행시 짓기 활동에 참여했다.
전체 교직원은 성평등한 수업 준비와 실천을 주제로 연수를 받았고, 보호자들에게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성평등교육 안내문이 가정통신문을 통해 배포됐다.
이번 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일상 속 성차별적 요소를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기를 수 있었으며, 교사와 학부모는 평등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최한 이영수 보건 교사는 "양성평등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존중과 배려로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이다"며 "이번 활동이 성평등한 학교 문화를 확산시키는 출발점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고덕중은 이번 주간 운영을 계기로 성평등 의식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교실 속 작은 언어 습관부터 학교 전체의 제도와 활동까지 성평등의 가치를 녹여내는 데 힘쓸 예정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