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교육지원청 '상호존중의 날' 캠페인 및 청렴사회협약 체결식 참가자 단체사진.(충주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행사는 '2025년도 청렴 충주교육 종합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공공부문 유관 단체와의 협력적 청렴문화 조성, 교육 현장의 공공성·투명성·책무성 제고, 갑질 예방과 상호 존중의 직장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전 8시 30분부터 진행된 캠페인에는 교육장을 비롯해 각 부서장, 충주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 임원, 전 직원이 참여했다.
출근길 직원들에게 존중과 배려의 메시지를 작성하도록 하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당첨 메시지는 전 직원과 공유돼 존중과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 오전 9시 30분에는 소회의실에서 충주시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협의회와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했다.
협의회 임원 5명(회장·부회장 3명·사무국장)이 참석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청렴한 교육환경 조성,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정훈 교육장은 "상호 존중은 청렴의 출발점이자 조직 신뢰의 기본"이라며 "교육지원청과 학교운영위원회가 협력해 청렴한 충주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