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호주 시드니서 농식품 홍보판촉전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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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청군, 호주 시드니서 농식품 홍보판촉전 성과

곶감·참기름 등 17개 품목 소개, 판매액 2만7000달러 달성

  • 승인 2025-09-15 16:34
  • 김정식 기자김정식 기자
산청군 호주 시드니 농산물 홍보판촉전 (1)
산청군 호주 시드니 농산물 홍보판촉전<제공=산청군>
경남 산청군은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농식품 홍보판촉전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 수출 판로를 넓히고 경쟁력이 있는 품목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판촉전은 시드니 대표 한인 유통매장인 서울마트 호른스비점과 웨스트라이드점에서 진행됐으며, 산청군 내 7개 업체가 참가했다.

곶감, 참기름, 건나물류, 도라지배청, 쌍화차 등 17개 품목이 선보였고, 판매액은 총 2만7천 달러를 기록했다.



또 현장에서 시식과 설명을 통해 산청 농식품의 품질과 전통성을 직접 알리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은 세계 농식품 시장의 개방화 추세와 미국 관세 정책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수출 기반 마련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어 10월 캐나다, 10~11월 미국에서 추가 판촉전을 진행해 시장 다변화에 나선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번 행사는 산청 농식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직접 알린 기회였다"며 "추가 주문도 이어지고 있어 수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단기 판촉 성과에 머물지 않고, 현지 유통망과 장기 계약을 확보하는 전략이 병행돼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안정적 수출 기반은 단발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 신뢰 관계에서 형성되기 때문이다.

전시장의 판매는 일주일로 끝나지만, 산청 농식품이 해외 시장에서 살아남는 시간은 그 이후에 시작된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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