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증평인삼골축제 포스터. (증평군 제공) |
이번 축제는 '찐맛! 찐잼!'의 슬로건 아래 인삼으로 즐기는 건강한 맛과 음악·공연으로 채우는 신나는 재미를 선사한다.
증평산 인삼과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만날 수 있고 인삼의 풍미와 건강함을 살린 홍삼포크 삼겹살 대잔치 등 특색 있는 먹거리가 축제의 흥을 더한다.
올해는 37보병사단 창설 70주년 기념 보강천 체육공원 특설무대에서'전국 군가 경연대회'첫 선을 보인다.
13특수임무여단과 37보병사단이 주둔한 군사도시 증평의 특색을 살린 이번 경연대회는 군과 지역이 함께 만든 무대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팀들이 공식 군가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편곡·연출해 선보이며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젊은 세대를 겨냥한 '인삼골 인맥파티'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기존 본무대에서 열리던 파티를 올해는 물빛공원 버스킹 무대로 옮겨 더욱 시원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다.
유명 DJ의 공연과 함께 인삼튀김과 맥주를 곁들인 가을밤의 열기를 만끽할 수 있어 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씨름한판, 전국인삼골가요제, K-POP 국제청소년페스티벌, 사생대회와 백일장 등 남녀노소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홍삼족욕, 꽃차 시음, 인삼차 체험 등 건강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축제의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인삼과 함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