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천쌀 경기도 주식회사와 미국 쌀시장 확대 추진 |
미국 현지에서 이천 쌀이 '글루텐프리(Gluten-Free)' 건강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임금님표 이천쌀'이 한국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 쌀로 인식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Amazon)'에 공식 입점하여 현지 유통 관계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수출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5일 마장농협 미곡 종합 처리장에서는 '이천 쌀 해외 수출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김일중 도의원, 김재헌 이천시의회 부의장과 김현수 농협 중앙회 이천시지부장, 김종국 마장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농민이 참석했다.
또한 이번 수출을 함께 추진한 경기도주식회사 이재준 대표, 서혁진 본부장 등 관계자들도 함께해 이천 쌀의 미국 시장 확대를 축하했다.
김경희 시장은 "지속 가능한 농업의 미래와 농업인의 생활 안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계약재배를 통한 100% 수매제를 실시해 농민은 판매 걱정 없이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에 전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품질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금님표 이천 쌀'은 2022년 하반기부터 미국 H 마트 등 수출에 이어 말레이시아, 동남 아시아 프리미엄 식품시장에도 진출했다.
한편 시는 이번 아마존 입점을 계기로 미국 내 다양한 마트로 판매망이 확대되면서, 임금님표 이천 쌀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수출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