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충남반도체마이트서고등학교 2025 WCRC '반도체 검사장비·반도체 이송로봇' 종목 1위 석권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지난5일 울산직업교육복합센터에서 열린 2025 WCRC(World Class Robot Competition)에서 반도체융합과 1학년 학생들이 반도체 검사장비, 반도체 이송로봇의 두 종목 모두 금상 1위를 휩쓰는 쾌거를 이뤘다.
대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주최, 한국로봇교육콘텐츠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반도체 검사장비와 반도체 이송로봇 종목은 산업용 반도체 장비 자동화 구현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종목이다.
두 종목 모두 PLC 제어, 공압 설비 구성, 현장 공개 과제 수행을 중심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이번 대회에서 ▲반도체 검사장비 종목 금상에는 1학년 김현성, 손세미 학생(2인 팀), ▲반도체 이송로봇 종목 금상에는 1학년 유성욱, 주혜완 학생(2인 팀)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두 종목 모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이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반도체융합과 1학년 학생들이 전원 최상위 성적을 거둔 것으로, 반도체 인재 양성의 '슈퍼 루키' 등장을 알린 대회였다.
이종한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이 반도체 기술 경기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고 산업 현장을 선도할 차세대 반도체 기술 인재가 이곳에서 자라고 있다"며"전문 기술력뿐 아니라 집중력과 팀워크까지 갖춘 학생들이전국을 넘어 세계 대회 무대까지 도전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는 단기간에 반도체 기술 교육의 거점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반도체 장비 및 제조 실무 중심의 심화 교육 및 산업체 연계 프로젝트도 추진해 반도체 인재 육성 중심축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