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이 이날 군 농업기술센터 농심관에서 연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 농업 유관단체 관계자, 지역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괴산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김수응)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농업발전과 지역사회 기여에 이바지한 농업인 및 관계자 13명을 시상했다.
시상식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정찬묵(37) 괴산군 농업인단체협의회 사무국장, 충북도지사 표창 여성농업인 김상희(65) 씨, 김범근 농기센터 기술지원과 김범근 주무관이 각각 받았다.
군수 표창은 농촌지도자회 서정호(66) 씨 포함 7명에게 주어졌고 노재운(59) 씨는 군의장 표창, 신상경(54세) 씨는 농협 괴산군지부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괴산산 햅쌀로 만든 가래떡 커팅식을 진행해 풍요로운 수확에 대한 감사와 괴산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그러면서 군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농업환경의 극복을 바라며 지역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념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송 군수는 "앞으로 농가경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의 농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증평군도 이날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이재영 군수, 지역 농업인 및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열었다.
증평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연명희)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농업·농촌발전에 헌신한 농업인들의 지난 1년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상했다.
시상식에서는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협의회 연 회장에게 2025 증평군 농업인대상을 수여하고 지역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였다.
이어 도안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윤모아파트 정비 문제 해결에 앞장선 이 군수와 임호선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군수는 "지역 농업 발전에 앞장서 온 농업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희망 농촌! 미래 농업! 새로운 미래 증평'실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괴산·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용훈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