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25일과 12월 2일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는 예술 작품 향유와 창작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슬기로운 아트 컬렉터 생활'은 11월 25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기본부터 실전까지, 시장의 흐름을 읽는 감각과 컬렉팅 노하우를 키울 수 있는 강좌가 진행한다.
또한 미술 감상 경험은 많지만, 컬렉팅은 막연했던 미술 애호가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 '좋은 작품'을 알아보는 안목부터 실전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다.
이어 12월 2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미술실에서 회화작가 남지혜의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날 수 있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오일파스텔의 기본 사용법을 배운 후 목화와 열매, 솔방울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 표현 실습을 거쳐 자신만의 리스를 그려보는 과정까지 진행한다.
리스 완성 후에는 오일파스텔 표현법을 활용한 작은 크리스마스 엽서까지 제작할 수 있고,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신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또는 아카데미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안내는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