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21일 2025 충남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교육연수원에서 실시했다. (공주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수료식은 2025년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에서 소정의 영재교육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1년 동안의 교육 활동에 대한 마무리와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는 영재교육 이수 학생 78명과 함께 이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지도 강사 30명, 학부모 100여 명, 내빈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공주신월초등학교 학생은 "1년 동안의 영재교육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주여자중학교 학생은 "중학교 3학년이 되기 때문에 영재 교육활동을 더 이상 할 수 없게 되어 아쉬움이 많고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았다"고 수료식 소감을 말했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오명택 교육장은 수료식 격려사를 통해 맹자의 군자삼락 중 "천하의 영재들을 얻어 교육하는 즐거움(得天下英才而敎育之)"을 언급하며, "우리 교육지원청의 즐거움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고유한 빛깔을 발견하고 세상의 재목으로 키워내는 교육의 과정 그 자체"에 있음을 밝혔다.
공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협력적 주도성'을 지닌 인재를 육성하여, 공주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갈 발판을 마련하는 데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