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6일 2025년 시군 일자리센터 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단체, 개인부문 대상 수상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매년 시군 일자리센터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상담 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용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개인부문(직업상담·사후관리, 우수기업 발굴·채용연계)과 단체부문(사업운영, 연계협업)으로 나뉘며, 올해는 개인 7명과 단체 3개 기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에서 단체부문 대상은 성남시일자리센터가 선정됐다. 개인부문에서는 '모의면접이 무료라구요?!' 사례가 대상, '작은 기업에 큰 희망을, 발로 뛴 구인 성공기'가 우수상을 수상하며 성남시 상담사들의 전문성과 현장 성과가 골고루 인정받았다.
특히 단체부문 대상작인 'AI와 전문적 코칭이 결합한 성남시 청년취업박람회에서 내일을 잡(Job)다'는 ▲진단·체험 기반 직무 이해도 향상 프로그램 ▲이미지 컨설팅 등 실전 대비 지원 △심리 안정과 동기부여를 위한 힐링존 운영 등 청년 친화형 프로그램을 결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열린 '2025년 직업상담사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성남시일자리센터가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쌓아 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