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음성군청. |
'위기브'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 정책에 맞춰 2024년 12월부터 협약 지자체의 기부 접수를 진행해 왔다.
맥도날드, 해피오더, 페이코, 포켓CU, 우리동네GS, 티머니, 엘포인트, 왓챠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다양한 앱에서 기부 참여가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군은 민간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모금 기반을 넓히고, 데이터 기반 홍보를 바탕으로 기부 참여를 활성화하는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답례품 품목 확대와 공급 안정화에 주력해 왔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 시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군의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음성군의 매력을 알리고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소중하게 모인 기부금이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지역 특산품 등 다양한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 참여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위기브(https://www.wegive.co.kr) 및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을 통해 가능하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