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천시&서강대학교, 반도체 및 첨단산업 전문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시는 우수한 반도체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반도체 중심 도시로, 지역 인재를 산업현장에 적합하게 양성하기 위해 반도체 인재양성센터를 운영하며 기반을 다져왔다.
특히 올해 7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기초·입문 단계의 실무 교육을 꾸준히 제공했지만, 산업 기술 수준이 빠르게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연구 등 경험을 쌓도록 서강대학과 연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먼저 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과 연구, 지·산·학 협력을 폭넓게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서강대학교가 보유한 연구시설과 실험실 등 첨단 인프라를 지역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교육의 깊이와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 학생들의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이외에도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이천시가 지역 학생들에게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과 손잡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학생과 지역 기업,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르포] 일본의 가락시장 도요스, 유통 시스템은 정반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도요스1.jpeg)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0.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