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충우 여주시장, 관내 인허가 민원대행업체와 소통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시민과의 최접점에서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대행하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시정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주시 측량협회 신종무 회장은 "시의 노력 덕분에 토지분할 등 일부 인허가 처리 속도가 1~2일로 대폭 단축되는 등 행정서비스 발전이 체감되고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솔직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민주도형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시 필요한 주민 동의율 기준 마련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시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여 민원 해결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충우 시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허가 처리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 이후 측량협회는 십시일반 모은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식 하고,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시는 앞으로도 민원 대행업체와의 정례적인 소통을 통해 인허가 관련 규제를 현실화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과 기업의 경제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인국 기자
![[기획취재]농산물 유통과 전통주의 미래, 일본서 엿보다-2](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4d/117_2025120301000309200011211.jpg)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0.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