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증평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
이 센터는 총사업비 276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8675.42㎡,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센터에는 가변형 기업 입주공간 37개실, 커뮤니티 라운지, 코워킹 공간, 대강당, 회의실 등 창업과 연구·협업에 최적화된 공간이 들어선다.
이 공사가 완료되면 센터는 입주하게 될 기업의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고부가가치 산업과 지역 특화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특히 에듀테크를 비롯한 차세대 기술 기반 스타트업 집적을 목표로 첨단장비 구축, 개념검증(POC) 지원 인프라, AI 활용 지원 등에 대해 투자한다.
아울러 도내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기술 융합 산업 기반을 구축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과 초기·도약 단계 기업을 유치해 증평형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기반을 마련한다.
이에 군은 주변 산업단지와 지역 인프라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유치해 청년 인재 유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창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며"이 센터 완공까지 차질 없이 지원해 지역 산업 기반을 확장하고 경제 활성화와 균형 발전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행사에는 이재영 군수, 충북도·증평군의원, 기관·단체장, 대학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센터 착공을 축하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용훈 기자

![[기획시리즈] 2. 세종시 신도시의 마지막 퍼즐 `5·6생활권` 2026년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16d/55255.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