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충주시 고교생 글로벌 인재육성 국외체험학습 성과공유회'.(충주교육지원청 제공) |
학생·교사·학부모와 지자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해외연수 운영 성과와 향후 과제를 함께 점검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23일 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2025 충주시 고교생 글로벌 인재육성 국외체험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7월부터 11월까지 충주 관내 고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해외연수의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정훈 교육장을 비롯해 김진석 충주시 부시장, 김낙우 충주시의회 의장, 이정범 충청북도의회 교육위원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했다.
성과공유회는 학교별 체험학습 기록 영상 시청과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로 시작됐다.
이어 일반학교와 특수학교 교사 대표가 사례 발표에 나서 교육 과정과 연계한 연수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국외체험학습은 일반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특수학교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교육 격차 없는 성장 지원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또 학교별 학생 대표들이 해외 체험을 통해 변화된 진로 의식과 개인적인 성장 스토리를 발표했으며, 이후 '현장 의견 청취'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연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발전 방향을 제안하며 내년도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도모했다.
이정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 밖 더 넓은 세상에서 다양성을 배우고 성장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 인재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