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2025년 송년의 밤' 개최 모습(사진=서산소방서 제공) |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22일 '2025년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서산시장과 시청 관계자, 시·도의회 의원 등 내빈을 포함해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활동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만찬을 겸한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의 시간으로 분위기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현장 경험과 소회를 나누고,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행사는 연합회장의 마무리 인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송년의 밤은 2025년 한 해 동안 화재 예방 활동을 비롯해 재난 대응, 각종 안전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산소방서와 관계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올 한 해 묵묵히 헌신해 주신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소 화재 예방 활동과 재난 발생 시 현장 지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붕순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