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리랑카 비사카 고아원 교육문화 봉사./국립부경대 제공 |
학생 36명과 인솔자 등 총 41명으로 구성된 PKNU 학생봉사단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와 캔디, 칼루타라 일원에서 교육 및 문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에 맞춰 교육, 보건, 환경 분야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봉사단은 콜롬보 켈라니야대학교에서 한국어 교육과 K-POP 공연,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문화교류 행사를 열어 현지 대학생들과 소통했다.
이어 캔디국립병원에서는 병동 도색과 청소 등 보건 환경 개선에 힘썼으며, 칼루타라 비사카고아원을 방문해 위생교육과 급식 지원을 하며 아동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눴다.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도 이어졌다. 학생들은 칼리도 해변에서 나무 심기와 플로깅 활동을 전개해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했다.
봉사단 대표 김근희 학생은 "현지 기관들과 소통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책임을 체감하고 스리랑카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철수 학생처장은 "학생 주도형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국제협력 봉사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실천 역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이 소개하는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