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도시공사가 ITS 세계대회 명예의 전당상 수상하면서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국제경쟁력을 확보했다 |
지난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싱가포르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열리는 ITS 세계대회에는 65개국 세계 ITS 전문가 만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세계대회는 미주, 유렵,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ITS 조직간 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한 행사로 ITS 분야의 최고 권위의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이 행사에서 공사는 송내역 환승시설 버스노선배정 시스템과 부천형 버스정보안내기, 스마트 파킹 등 혁신적인 ITS 기술력을 홍보하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는 3개 대륙의 지자체들을 대상으로 ITS 기술 발전 및 실행력, 미래의 리더십을 평가하는 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ITS 시스템과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신기술을 촉진하는 환경을 만들어 ITS를 확산하고 국내·외 공유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계대회 참가를 계기로 첨단 스마트시티로의 변화를 주도하는 국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효과적인 국제적 네트워크 형성 및 협업체계를 도모하는 등 공사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천=임택 기자 it86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