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공=취원관상학연구소 |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그 사람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아내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다. 그리고 나를 타인에게 좋은 이미지로 보이기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우선 첫인상에서 우리는 모두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로 보이기를 원할 것이다. 그래서 첫인상을 보고 그 사람의 성격이나 그 외의 많은 정보를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개인의 성격이란 무엇인가? 누구나 개인적인 성격은 태어나면서부터 이미 형성되어 있는데, 성격이란 어원을 보면 고대 그리스 시대에 연극배우가 무대에 설 때 자신의 얼굴에 쓰는 가면인 ‘페르조나’라는 라틴어에서 나온 말로 참된 자질 이라기 보다는 배우가 가면을 쓰고 연극을 하듯이 관중의 눈에 비친 특성을 지칭 한다고 하였다.
다시 말해서 사람들은 타인에게 자신의 본질을 보여 주려하기 보다는 꾸며진 캐릭터화가 되어 진 모습으로 다가가려 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한 개인이 사회적 역할을 수행 할 때 그 사람이 취하게 되는 피상적인 사회적 이미지, 즉 그 사람이 주변 사람에게 보여 지는 공적인 성격을 뜻한다고 볼 수 있으며, 그것이 좋은 인상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볼 문제이다.
요즘 메이크업을 통한 관상 개운 법에 대한 특강을 다니면서 가장 궁금해 하는 문제는 과연 메이크업으로 관상을 바꾸는 것이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메이크업이라도 좋지 못한 부분은 커버하는 것이 좋다.
옛말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겉모양이 좋은 것이 그 내용도 좋다는 말’의 의미로 사용 되었던 것처럼 사람들에게 비춰지는 모습이 좋아야 타인들로부터 좋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우중충한 이미지 보다는 스마트한 모습으로 보여 지는 것이 이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
| ▲ 제공=취원관상학연구소 |
오늘은 재물 운기를 좋게 하기 위한 관상 메이크업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재물 운기를 보는 곳은 주로 재백궁 이라고 부르는 곳인 코의 생김과 기색을 보는 것을 바탕으로 평가하지만 코를 둘러싼 이마, 관골(양 볼), 턱, 인중 등의 형상과 기색도 함께 보고 평가 한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피부 톤의 표현으로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고 매끄럽게 보이도록 표현한다. 이마의 양 측면(천창부위) 부위는 하늘의 창고라 하여 이곳이 밝고 맑고 윤택하며 도독하게 보이도록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여 피부 톤을 연출하면 저절로 재물 복이 오게 된다.
단, 펄 감이 많이 나는 것을 사용하면 반대 현상이 되니 이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눈과 눈 사이 부분을 인당이라고 하는 곳으로 이곳도 도독하게 나와 보이고 밝게 빛이 나게 연출한다면 당면한 모든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는데, 이 부분 또한 너무 번쩍거리게 보인다면 모든 운기가 반대로 반사되는 것이 되니 좋지 않다.
![]() |
| ▲ 제공=취원관상학연구소 |
그리고 코는 대체로 폭이 넓어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으며, 콧방울도 밝은 톤으로 표현되어야 창고 가 두둑하게 쌓이게 되는데, 코 옆 양쪽 볼(관골) 부분이 너무 높으면 코 보다는 낮아보이게 표현하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너무 낮아 보이면 밝은 톤의 화장품을 사용하여 도독하게 나와 보이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으나 볼 터치를 하여 양 뺨이 붉은 기색으로 보인다면 오히려 재물의 손재수로 지출이 많아지게 되니 이 점도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인중은 현재 들어올 돈의 운기를 보는 곳으로 이곳이 두툼하고 넓어 보여야 지금 자신이 유동할 수 있는 재물이 많아지게 되고, 현재 내 주머니 사정을 보는 곳이므로 환하고 밝게 표현해 주어야 한다. 돈 나갈 일이 많을 때 이곳에 기색이 붉어지게 된다.
재물의 출납 사항을 보는 곳인 입술의 모양은 四(넉 사)자 모양으로 라인을 정확하게 그려주는 것이 재물 복을 부르는 화장법으로 요즘에는 입술 라인을 그리지 않는 것이 유행이나 입술의 라인이 흐릴 경우 자기 것을 챙기기 어렵게 되고 타인에게 다 빼앗기게 되며, 출납도 흐지부지 되는 형상이 되니 입술의 라인은 또렷하게 그려주는 것이 좋으며, 재물 복을 부르는 립스틱 색은 주황색으로 기혼 여성이라면 자식도 발전하게 되는 색이다.
그리고 입 바로 밑 부분인 턱은 현재 재물의 소유여부를 판단해 보는 곳으로 이곳을 밝고 도독하게 표현하는 곳이 좋은데 이곳이 밝으면 들어온 재물이 오래도록 자신의 수중에 머물게 된다. 눈썹 주변은 소식을 보는 자리로 눈썹 주변을 밝은 기색으로 연출 한다면 재물이 들어올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 관상 메이크업 법을 잘 활용하시어 모두에게 대박 나는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한다.
기혜경 취원(萃苑)관상학연구소 소장
![]() |
기혜경 취원관상학연구소 소장은 한국동양운명철학인협회 중앙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3년째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상학 강의를 하며 관상학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 강사, 롯데마트, 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 농어촌공사 외 다수의 기업체 특강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문의 전화 010-4312-62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혜경 취원(萃苑)관상학연구소 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