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특교세 3억 원, 시비 3억 원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액티브시니어 라이프스타일, 오래여~점촌점빵길' 로컬브랜딩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원도심의 익숙한 거리 '점촌점빵길'을 새롭게 해석해 생활권 주민과 상인이 주체가 되어 활력있는 삶을 지속할 수 있는 주민협의체 커뮤니티 및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폐광도시 이미지를 벗고 활력있는 삶을 추구하는 활동적인 고령층의 생활권으로 로컬브랜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생활권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은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인구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며 구도심 점촌 점빵길이 문경 대표 생활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문경=권명오 기자 km1629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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