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주시, 제1차 평생교육이용권 신청접수 포스터 (사진=양주시청 제공) |
평생교육이용권은 전국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에서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는 35만원의 이용권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본인의 여건, 교육 수준 등에 맞추어 자율적으로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5년 제1차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사업은 '일반 평생교육이용권'과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를 추진하며, 일반 평생교육이용권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59명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 장애인 55명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 평생교육이용권은 경기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gyeonggi),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보조금 24(www.gov.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의 경우 시청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이용자 선정은 신청 대상 자격 확인 후 이루어지며 선정된 이용자들에게는 5월 말 개별 통지된다. 선정된 이용자들은 NH농협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 NH채움카드를 발급받아 전국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재단 시행 국가장학금 수혜자, 타 평생교육이용권 선정(예정)자는 중복지원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및 양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에 게시 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양주=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