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제공 |
이번 교육은 자녀의 발달 단계에 맞춘 특화된 주제로 구성되어,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화 과정은 지난 2월 진행된 기본 과정(예비 학부모교실)에 이어 학교급별로 4차시씩 운영된다.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디지털 리터러시, 게임 활용, 초등 학습법, 교사와의 소통 등 실생활에 밀접한 주제를 다뤄 학부모가 자녀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학교 과정은 자유학기제 이해, 진로 연계 학습법, 디지털 성폭력 예방,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 등 자녀의 진로 설계와 정서적 발달을 균형 있게 지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과정은 대학 입시 준비, 고교학점제 이해, 생활기록부 관리, 자녀의 정서 안정 등 고등학교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자녀의 학업과 심리적 성장을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중·고 학부모교실 심화과정'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어 학부모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부산교육청 학부모교육활성화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의 자녀 이해와 교육적 실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