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관도서관 개관10주년 행사 안내문./기장군 제공 |
2015년 8월 4일 개관 이래 지역의 대표 지식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정관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성장 과정을 되돌아보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10주년 기념행사는 '오늘은 정관도서관이 주인공! 함께 걸어온 10년을 축하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도서관 곳곳에서 영화 상영, 개관 축하 기념 포토존, 최다 대출 도서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8월 5일에는 자이언트 플라워로 꾸며진 개관 축하 포토존을 배경으로 인생네컷 스타일의 '포토부스'가 운영되어 눈길을 끌 전망이다. 또한, 8월 23일에는 독서와 삶을 연결하는 감동 다큐멘터리인 '플로우' 상영회가 주민들을 찾아간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는 자료실별 최다 대출 도서 전시가 한 달간 진행되며, 8월 3일에는 실크스크린 기법을 활용한 '우리 가족 티셔츠 만들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행사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티셔츠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과 자세한 사항은 정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정관도서관에 문의하면 됩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그간 정관도서관을 사랑해 주신 주민 여러분과 함께 정관도서관 10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장군 공공도서관이 책과 사람, 문화가 만나는 공간으로 지역 주민들의 더욱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