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전경./북부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간담회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그리고 계약업체 간의 신뢰를 증진하고 공정하며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은 김범규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 행정실(과)장, 그리고 업체 대표들이 참석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계약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무적인 의견을 교환한다. 이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전반적인 청렴도를 향상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보다 더 많은 계약업체가 참석해 물품 및 공사 분야별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유하며, 업무 처리 과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이 추진 중인 다양한 부패 방지 관련 추진 실적 등 청렴 정책도 함께 안내될 예정이다.
김범규 교육장은 "이번 소통·공감 청렴 간담회는 물품·용역업체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학교 현장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소통함으로써 서로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더 나은 계약 문화를 만들기 위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서로가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 환경 조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