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문./김해시 제공 |
이번 심화과정은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8월 12일부터 9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김해여객터미널 4층에 위치한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사회적경제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 소셜 미션 이해와 사업 모델 개발, ESG 트렌드와 사회적경제 전망 등 기본적인 내용을 넘어선 심화된 학습을 하게 된다.
특히, 창업 준비 과정에 유용한 최신 기술을 접목한 교육이 눈길을 끈다. 챗GPT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데이터 관리를 통한 창업 포트폴리오 작성, AI를 활용한 이미지 및 데이터 제작 방법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실무적인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부터 아카데미 기간 동안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은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 '이음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심화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우리 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촉진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