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위원회)이 안산시 단원구에서 '제1회 경기도장애인낚시연맹회장배 전국 어울림 실내바다낚시대회' 참석을 기념하고 있다. |
도의회 박재용 의원은 "장애인 낚시를 비롯한 장애인 체육 및 여가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이같이 언급했다.
박 의원은 안산시 단원구에서 '제1회 경기도장애인낚시연맹회장배 전국 어울림 실내바다낚시대회'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박 의원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인정단체 등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장애인 낚시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자연과 소통하고, 몸과 마음의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여가활동"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회가 서로를 응원하고 새로운 인연을 맺는 자리이자, 장애인 체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의원은 "동적인 장애인체육의 발전에 발맞춰 낚시와 같은 정적인 활동도 활성화돼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가 생기길 바란다"며 "저 역시 경기도의회에서 각 종 장애인 체육 종목 활성화와 접근성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회는 경기도장애인낚시연맹이 대한장애인체육회 인정단체로 등록된 후 처음으로 개최됐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