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종복 기장군수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승강기 교육 현장을 시찰하고 있다./기장군 제공 |
기장군은 오는 9월부터 폴리텍대학과 함께 '중장년 승강기 기술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정 군수는 이와 관련해 교육 환경을 직접 점검하고 대학 측과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정 군수는 이창열 학장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중장년 재취업 지원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승강기학과 실습장을 직접 방문해 최신식 승강기 제어반과 안전장치 등 교육 장비를 꼼꼼히 살폈다.
또한, 교수진으로부터 교육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이창열 학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생들이 성공적으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종복 군수는 "현장 맞춤형으로 잘 갖춰진 실습 환경을 보니,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며, 교육생들이 안정적으로 취업에 이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기장군과 폴리텍대학은 지역 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하며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