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제공 |
수험생은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현장 방문을 통해 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이번 수능부터는 수험생 편의를 위해 온라인 사전입력 시스템이 전면 도입된다. 수험생은 이 시스템을 통해 응시 정보를 입력하고 수수료를 납부할 수 니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사전 입력했더라도 반드시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고 접수증을 받아야 최종 접수가 완료된다.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원치 않는 수험생은 기존처럼 현장 접수처를 방문해 직접 접수할 수 있다. 다만, 장애 등으로 시험 편의를 제공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온라인 시스템 이용이 제한되므로, 증빙서류를 지참해 현장 접수를 해야 한다.
부산 지역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졸업자는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장기 입원 환자나 군 복무자는 출신 고등학교나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 중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모든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 시 여권용 규격 사진(3.5㎝×4.5㎝) 2매, 응시수수료, 사진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기재된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는 선택한 영역 수에 따라 4개 영역 이하는 3만 7000원, 5개 영역은 4만 2000원, 6개 영역은 4만 7000원이다. 저소득층 수급 자격이 있는 수험생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수험표는 11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접수처에서 교부되며, 수험생은 당일 오후 2시까지 수험표에 표기된 시험장과 시험실 위치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
2026학년도 수능은 11월 13일에 시행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5일에 배부될 예정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