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엔청쇼핑몰 고구마 특가 이벤트<제공=산청군> |
이번 행사에는 부농농장, 피파썸농장, 길리농장, 까치농원, 송하자연농원, 늘해랑농원 등 6개 농가가 참여한다.
행사 품목은 밤고구마, 꿀고구마, 호박고구마 등으로 구성됐으며, 농가 자체 할인과 회원 쿠폰, 제로페이 혜택을 모두 더해 최대 35~43%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체적인 할인율과 가격은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청 밤고구마는 포슬포슬한 식감과 담백한 맛, 꿀고구마는 찐득하고 달콤한 맛, 호박고구마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각각 특색을 지닌다.
또 칼륨,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성분을 포함해 건강 간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산청군 관계자는 "신선한 산청산 고구마를 저렴하게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온라인몰 중심 판로 확대가 소비자 접근성은 높일 수 있으나, 지역 전통시장이나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
특가 행사가 일시적 판매 촉진에 그치지 않고 안정적 유통망으로 이어지려면 장기적 전략이 병행돼야 한다.
짧은 이벤트는 소비자의 시선을 끌지만, 진짜 승부는 꾸준한 판로 확보에서 갈린다.
불을 밝히는 건 할인행사지만, 그 빛을 오래 지탱하는 건 지속 가능한 유통망이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